ICHOO:아이추

최근 트렌드 분석이 편리합니다 - 썸트렌드 본문

IT/인터넷

최근 트렌드 분석이 편리합니다 - 썸트렌드

영리한백상어 2020. 11. 12. 06:01

썸트렌드는 비단 광고쟁이들 뿐만 아니라, 블로그나 SNS 운영자들 아니면 개인적으로 특정 키워드들에 대한 최신 동향을 알고 싶을때에 필요한 사이트입니다.

최신 트렌드에 대한 정보로 만들어지는 콘텐츠들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노출 시킬수 있기 때문입니다.

 

https://some.co.kr

사이트는 초기 사이트 런칭했을 때보다 점점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히스토리가 그렇게 오래된 사이트는 아닙니다.

초기 도메인은 sometrend.com 또는 sometrend.co.kr 이었던거 같은데 이 도메인들의 등록 날짜는 2018년 4월이었으니 2년 조금 넘은 사이트입니다.

도메인 소유주 정보가 다음소프트로 되어있고, 다음소프트의 새 이름이 바이브컴퍼니로 바뀌면서 사이트 운영 중입니다.

 

다만, 전에는 디테일한 정보까지 열람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3개월 이상의 축적 데이터 열람 등을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1주에서 1달의 트렌드 분석에는 회원 가입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보통 트렌드 분석에 많이 사용되는 사이트는 "네이버 데이터랩"이나 "구글트렌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도구를 사용해서 분석하면, 더 정확한 결과를 얻을수 있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썸트렌드 관련 소개만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썸트렌드에서 "BTS"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아래 사이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메뉴로 이동합니다.)

 

썸트렌드 키워드 검색

키워드의 기간별 검색량 추이 및 연관된 검색어들의 추이까지도 알아볼수 있습니다.


평판분석 메뉴를 통해서는 BTS관련 연관어들이 아래와 같은 그래프와 도표로 재미있게 구현됩니다.

스샷을 찍어서 뇌구조 그림 안에 넣으면 많이 보던 그림이 만들어지겠네요.

 

썸트렌드 평판분석

요즘 네이버와 다음에 연예기사 댓글이 없어지면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했었는데...

평판 분석 하단에는 각종 SNS에서 언급되는 "BTS" 관련 포스팅 콘텐츠들을 보여줘서 다소나마 해소가 되는군요.

 

키워드 SNS 동향


네이버 데이터랩처럼 키워드를 비교 분석할수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썸트렌드 비교분석

 

 

이 썸트렌드 사이트와 함께 네이버 데이터랩, 구글 트렌드를 활용하시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키워드와 온라인 마케팅 방향에 대한 정보를 많이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사이트가 규모가 커져가면서 다양한 메뉴들도 추가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는 영양가 많은 사이트가 될듯 합니다.

 


https://some.co.kr/analysis/keyword

 

 

Sometrend

키워드의 추이를 확인해보세요.

some.co.kr

 

반응형
Comments